초기 비용이 적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인 ‘엑셀’
이런 이유로 많은 기업에서는 엑셀로 경리회계를 시작하곤 합니다.
그러나 엑셀로 경리회계 관리를 한다는 건, 생각보다 복잡한데요.
업무 별로 여러 파일을 만들어야 하다 보니 필요한 데이터를 찾는데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 파일이 무거워지는 것은 물론, 공용으로 한 파일을 쓰다 보면 데이터를 날리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엑셀 경리회계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단순하게 딱 필요한 기능만 있으면서도 금액 부담이 되지 않는 경리회계 프로그램인 ‘얼마경리’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엑셀 말고 스마트한 경리 회계 프로그램 찾으신다면, 오늘 글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경리회계, 엑셀로 관리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들
앞서 간단히 말씀드린 것처럼 엑셀로 경리회계 업무를 한다면 여러 문제들이 생길 수 있는데요. 가장 심각한 문제는 잦은 미수금 누락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엑셀로 관리 시 미수금 누락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이유,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잘못된 숫자로 인한 미수금 누락 :
엑셀은 수작업으로 모든 고객 정보, 거래 내역 등을 입력하다 보니 잘못 입력하거나, 중복 입력, 혹은 입력 자체를 까먹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못 금액이 입력되면 미수금이 제대로 기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러 파일을 사용함으로 발생하는 미수금 누락 :
여러 엑셀 파일을 사용하거나, 각 부서/직원이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경우 최신 정보가 반영되지 않거나 업데이트 누락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정확한 금액이 기재되지 않아 미수금 누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동성이 부족하여 생기는 미수금 누락 :
엑셀은 다른 시스템(홈택스, 쇼핑몰, 배달앱 등)과 자동으로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고객 관리 시스템이나 판매 시스템에서 발생한 정보를 엑셀에 수작업으로 입력해야 하는데요. 여러 시스템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업에 큰 손해를 입힐 수 있는 미수금 누락.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리회계 프로그램 도입이 시급합니다.
장기적인 회사 성장을 돕는 경리회계 프로그램, 이런 걸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경리회계 프로그램 도입 시에는 어떤 부분을 봐야 할까요?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으로 봐야 하는 기능들을 알려드립니다.
자동 전표입력 :
매입/매출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발급내역을 그대로 불러오는 전표입력 기능이 있다면 전표 하나씩 입력하는 공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
일반/영세율/면세/수정 세금계산서뿐만 아니라 역발행, 위수탁 세금계산서까지도 쉽게 발행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세요. 홈택스와 비교는 물론, 수신 여부 확인도 가능하다면 더없이 좋겠죠.
거래처 잔액 관리 :
경리 회계 업무의 핵심은, 받을 돈과 줄 돈을 관리하는 것이겠죠! 미수금, 미지급금을 거래처/영업담당자 별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계약 관리 :
견적서를 주문서로 변환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주문 수량과 비교하여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어 주문 일정 관리에 용이한 기능입니다. 또한 품의서, 결의서도 매입 세금계산서와 카드 매입을 토대로 연동하여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업무는 줄여주고 생산성은 높여주는 얼마경리
경리회계 프로그램, 있으면 도움은 될 것 같지만 초보라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 프로그램은 쓰지 못한다고요? 괜찮습니다.
경리를 이제 처음 시작하신 분들도 편하게 사용하시는 경리회계 프로그램 ‘얼마경리’를 추천드립니다.
얼마경리는 28년 동안 B2B 소프트웨어 한 우물만 파온 아이퀘스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오랜 업력만큼 많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1:1 전담 코디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세팅부터 사용 방법, 컨설팅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얼마경리의 고객분들이 가장 만족하시는 기능으로, 초보 경리 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세무, 급여 관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고, 월 3만 원 대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도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얼마경리의 큰 장점입니다.
얼마경리의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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