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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프로그램 도입 전 고려해야 할 3가지

아이퀘스트_얼마에요 2024. 8. 14. 09:19

 

 

10명 내외의 직원의 소규모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얼마 전 경리 담당자가 퇴사를 하였습니다.

담당자가 퇴사한 겸 인건비라도 조금 줄여보고자, 이제 경리 업무를 직접 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다양한 거래처와 아르바이트 직원 관리로 인해 생각보다 신경 써야 할 일이 많네요.

혼자서 여러 업무를 해내야 하는 사장님이시라면,

경리 직원을 따로 고용할 정도의 매출은 아니지만 또 막상 직접 하려니 막막하신 사장님이시라면,

효율적인 경리 업무 진행을 위해 경리 프로그램 도입을 고려하실텐데요.

오늘은 경리 프로그램 도입 전 고려해야 할 기능 3가지를 알려드리고, 합리적인 가격의 경리 프로그램도 추천드리겠습니다.


 

1. 경리 프로그램이란?

 

경리 프로그램이란 무엇일까요?

경리 프로그램은 경리업무를 자동화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서 그 정보를 바탕으로 회사의 재정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보고서를 자동으로 만들고, 세금계산까지 해주는 마치 비서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경리 프로그램, 도입 전 고려해야 할 요소들

 

경리 프로그램 주변에서 꽤 쓰고 있다 보니 알아보긴 했는데, 워낙 프로그램도 많고 다 비슷비슷해 보여서…

 

 

경리 프로그램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아직 써보지 않은 분들이시라면 어떤 기능을 봐야 할지 고민되실 수 있는데요.

경리 프로그램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요소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는 사용의 용이성입니다.

다양한 기능들로 복잡한 프로그램보다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결국은 사용하는 기능들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입 전 내가 진짜 사용할 기능, 사용하지 않을 기능들을 정리하고 우선순위를 매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많이 사용하시는 기능들에는 거래처 관리, 매입 매출 관리, 이체 업무 등이 있는데요.

이렇게 많이 사용할 기능들이 얼마나 편리하게 구현되어 있는지 미리 웹사이트를 통해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는 자동화 정도입니다.

카드 매입, 매출내역, 통장 거래내역,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면, 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급여 및 세무 업무 가능 여부입니다.

회계/재무 업무에 더해 번거로운 급여 업무와 세무자료 준비까지 가능한 서비스인지 확인해보세요.

이 기능들까지 포함되어 있다면 경리 프로그램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갖춘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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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코스닥 상장사 아이퀘스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믿고 사용할 만하며 특허받은 AI 기술로 거래내역을 자동 수집하고, 자동 전표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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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달 사용해 보신 후 전체 도입을 결정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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