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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매출 프로그램, 아직 엑셀로 관리하고 계시다면 꼭 읽어보세요

아이퀘스트_얼마에요 2025. 2. 21. 14:23

매입매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없을까요?

초보 경리와 사업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사업 초기에는 엑셀로 관리를 하다가도, 거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업무 시간도 급격히 증가하고, 과거 거래 내역 찾는 데만도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업장에서 매입매출을 신속하게 확인하는 것은 곧 사업의 경쟁력입니다.

월별 수익을 빠르게 파악하고, 리스크를 사전에 대비하며, 비즈니스 운영을 최적화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인데요.

☑️ 엑셀로 매입매출 관리를 하며 불편함을 느끼신 적 있으시다면, 이번 글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매입매출 프로그램이 어떻게 업무를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

초보 경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추천 프로그램까지 소개해 드립니다.


매입매출 관리, 엑셀 VS 프로그램 장단점 비교

매입매출 프로그램을 아직 쓰고 계시지 않다면,

수기 혹은 엑셀로 관리를 하고 계실 텐데요.

엑셀과 프로그램 사용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엑셀 매입매출 관리 장단점

엑셀은 누구나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로,

따로 배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초기 비용이 들지 않아 비용 부담 없이 매입매출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한계가 있으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반영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일 용량이 커지면서 속도가 느려지고, 오류 발생 가능성이 커지며, 여러 사람이 하나의 파일을 쓰는 경우 데이터 손실 위험도 발생합니다.


2. 매입매출 프로그램 사용 장단점

반면, 매입매출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자동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매출과 매입 내역이 반영되어 더욱 정확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미수금과 미지급금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비즈니스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증빙 서류도 프로그램에 한 번 입력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업무 효율 극대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엑셀과 달리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내부 설득 과정이 필요하며, 추가 비용이 듭니다.

또한 새로운 시스템을 익히는 데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매입매출 프로그램 도입 시, 비용과 사용 편의성을 꼭 고려하여야만 합니다.

 


매입매출 프로그램, 이렇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

그렇다면 매입매출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매입매출 관리를 할까요?

가성비 좋은 매입매출 프로그램인 얼마에요 ERP를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신규 매입 및 매출 내역은 매입매출거래입력 창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해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거래 일자, 거래처, 계정, 금액 등의 상세 내용을 입력한 후 저장하면 되며

거래처와 계정 과목의 경우 클릭 시, 기존 거래처 목록과 계정 목록이 자동으로 조회되기 때문에 입력이 더욱 편리합니다.

저장 시 자동으로 차변과 대변으로 구분되어 입력됩니다.

3. 매출 등록 시 프로그램 내에서 바로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4. 등록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수정’ ‘삭제’를 통해 변경 사항이 있을 시 조절할 수 있으며, 기간별로 매입매출 내역을 편하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얼마에요 ERP 사용 방법은 아래 영상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에요 ERP 사용 방법 보러 가기 >>>

 


초보 경리도 편안하게 쓸 수 있는 '얼마에요 ERP'

이렇게 누구나 편안하게 쓸 수 있는 얼마에요 ERP.

얼마에요 ERP는 특히나 초기 기업의 도입률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이유를 크게 두 가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너무 쉽습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1:1 전담 코디, 각종 교육 등을 지원하여 모든 직원이 프로그램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고, 어려운 부분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서비스 덕분에 초보 경리나 사업자도 손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2.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합리적입니다.

월 3만 원 대의 가격으로 회계, 재무, 세무, 재고 관리, 급여 업무 등 다양한 ERP의 기능들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으며, 초기 도입 비용이 없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사업자의 경우 6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초기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핵심에 집중하여 쉬울 뿐 아니라, 가격까지 합리적인 ‘얼마에요 ERP’는

1인 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까지 많은 초기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얼마에요 ERP’를 실제 사용하신 고객들은 아래와 같은 후기를 남겨 주시기도 했습니다.

공판장에서 입찰하고 판매를 하면서 수기 장부로 매입/매출을 정리했었는데,

하루하루 지나면서 늘어나는 매입매출 자료들,

지난 거래를 확인하는 것도 힘들어지더라고요.

거래처에서 ‘얼마에요’를 안 쓰고 뭐 하냐, 요즘 누가 일일이 수기로 정리하냐고 하는 말에

얼마에요를 접했는데 너무 쉽고 간편하더라고요.

그 뒤로 지금까지 1년 정도 쓰고 있는데,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중앙청과 99호

엑셀로만 작업하던 업무였는데, 얼마에요 ERP를 알게 되어서

업무가 수월해졌습니다.

재고관리 및 매출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매출 내역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전산상에 기록이 남아있어서 좋습니다.

수기로 작업하기 힘든 것들은 엑셀로 전체 다운로드하고 넣을 수 있어서 업무가 편리합니다.

거래처 정보 등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깔끔합니다.

봉테크시스템

초보 경리도, 초보 사업자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얼마에요 E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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