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아이퀘스트입니다.
[세금/거래]-[지출품의서]
[경리/회계]-[보고서]-[일/월계표], [자금시재현황표] 메뉴에서 전자결재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보고서 전자결재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하여 [설정]-[사용자 관리 및 권한]-[사용자권한]에서
[1. 메뉴 권한 설정]의 전자결재 모듈 사용 체크와, [3. 기능 설정]의 전자결재 아이디를 지정하시길 바랍니다.

전자결재 아이디 미 설정 시 각 메뉴에서 전자결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전자결재 아이디 생성 방법
①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상단 [전자결재] 메뉴를 클릭하여 얼마전자결재 페이지를 접속하여 [조직도] 로 들어갑니다.



② [조직도]-[조직도 관리]에서 [조직 관리]를 회사에 맞춰 등록합니다.

③ [조직도]-[임직원 관리]-[사용자 추가]로 사원정보 등록 및 로그인 정보를 부여합니다.

※ 얼마에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 않아도 얼마전자결재 (https://sign.iquest.co.kr/view/login) 사이트에 접속하여
부여받은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하면 [전자결재] 문서를 작성 및 결재 할 수 있습니다.
2. 얼마에요 프로그램 로그인 아이디와 전자결재 아이디 연동하기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설정]-[사용자 관리 및 권한]-[사용자권한] 메뉴에서
프로그램 로그인 아이디별로 [3. 기능 설정]의
[전자결재] 항목에 얼마전자결재 사이트에 추가한 아이디를 지정하여 연동할 수 있습니다.

3. 전자결재 진행 방법
[세금/거래][지출품의서]
[경리/회계]-[보고서]-[일/월계표], [자금시재현황표] 메뉴에서
① 우측 상단 전자결재 버튼을 클릭하여 얼마전자결재로 연동하기전 미리보기 화면을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미리보기창을 닫으면 얼마전자결재 페이지가 연동되며, 미리보기 화면 그대로 얼마전자결재 본분에 반영되어 확인됩니다.

③ [결재선 설정] 버튼 또는 결재의

눌러 결재/참조/수신/회람 사용자를 지정하고 [본문] 내용을 확인/입력합니다.
필요하신 경우 [파일/관련문서 첨부]한 뒤 [기안하기]를 누르면 진행 중인 문서로 확인됩니다.


④ 결재하기 : 문서 기안 후 상위 결재자로 설정되어 있는 사용자가 [얼마전자결재]를 실행하면 [대기]에 진행 중인 문서가 확인됩니다.

대기 항목을 클릭하여 문서번호나 제목을 클릭하여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상단에서 [결재] 버튼을 눌러 승인/협의/반려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얼마에요 ERP > 얼마에요3.0 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마에요3.0 사용법] 사원별로 개인 근태시간 설정하고 싶어요. (0) | 2025.03.26 |
---|---|
[얼마에요3.0 사용법] 동일한 사업자번호로 거래처는 여러개이지만, 세금계산서는 한장으로 전표연결하고 싶어요. (0) | 2025.03.26 |
[얼마에요3.0 사용법] 카드매입 공제처리 여부 처리 방법 (0) | 2025.02.05 |
[얼마에요3.0 사용법] 통장내역 불러오기 기능 사용 방법 (0) | 2025.02.05 |
[얼마에요3.0 사용법] 고정자산 감가상각비를 결산에 반영하고 싶어요. (0) | 2025.02.05 |